독일에서 육아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:: 프라우킴의 독일생활

안녕하세요 프라우킴입니다!

 

아이가 태어나기 두 달 전 즘 아이에게 필요한 용품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고 여러 육아 블로그 유튜브들을 보면서 검색하던 중 한 중고거래 사이트를 알게 되었어요.

 

마미크라이젤 이라는 곳이에요 인터넷 사이트도 있지만 저는 모바일 앱을 받아서 이용했어요. 

판매자와 메시지를 주고받아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로는 사용을 잘 안 하게 되네요.

https://www.mamikreisel.de/

 

Mamikreisel | Babykleidung, Spielzeug und mehr - tauschen, verkaufen und verschenken

 

www.mamikreisel.de

 

여기에서 아기침대 유모차 카시트 등등을 구입하는데 한 200유로 정도 플러스 기름값 정도 들었어요.

여기서 아이 엄마들이 정말 활발하게 물건을 사고팔고 있는 곳이고 평점과 평 글을 보면서 판매자의 신뢰도를 확인하는 것이 정말 간편해요.

보통 본인 즉 판매자의 얼굴과 아이들의 사진이 올라가 있고 자기소개가 있는 곳이 좋아요. 또 판매하는 물건에 설명을 잘 써놓았고 사진을 판매 물건이 잘 찍었고 평점과 다른 구매자의 평가글이 좋으면 저는 즐겨찾기 해놓고 물건이 올라올 때마다 한 번씩 훑어봐요. 

물론 택배로도 주고받을 수도 있고 찾아갈 수도 있고 지불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어요. 

 

간혹 보면 남은 기저귀 무료 나눔도 볼 수 있고. 비싼 아기 가구들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. 

 

그리고 산모나 엄마를 위한 용품들 예를 들어 임부복이라던지 수유쿠션 그리고 착유기와 같은 물건들도 나와요.

 

정말 개인적으로 장점이라고 생각했던 이유 중 하나가. 원래는 독일에 벼룩시장이 있긴 한데 지역마다 동네마다 여는 날짜가 다 다르고 정기적으로 열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물건이 있을지 없을지 모른다는 것. 그리고 임신 중과 출산 후에 외출이 쉽지가 않은데 그런 것을 집에서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. 

 

요즘은 한 번씩 들어가서 제가 원하는 브랜드의 아기 식탁의자를 틈틈이 보고 있어요. 처음에는 출산 전에 물건을 찾아보고 구매해야 한다는 압박이 있었는데 한 두 번 해보다 보니 요즘에는 그냥 쓱 보고 쇼핑하듯이 보고 있어요. (대신 사고 싶은 리스트가 많아진다는....)

 

독일에서 육아하는 모든분들 파이팅:D

 

 

+ Recent posts